디지털노마드

Etsy 상점 열기, 수수료, SEO 최적화, 필수 마케팅

제이미디자인 2025. 3. 30.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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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이미디자인입니다!

요새는 부수입을 얻기 위한
다양한 부업을 정말 많이들 하시는데요!
오늘은 글로벌로 내 상품을 팔아볼 수 있는
Etsy의 상점을 여는 방법
수수료, 마케팅, 키워드 설정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Etsy 상점 열기 전 체크 사항]


엣시는 수공예품,
빈티지 제품(20년 이상 된 제품),
그리고 디지털 상품까지 최적화로 판.매가
가능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예요.

 

Etsy 판매



하지만 단순한 일반 상품은 등록이
불가능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본인이 판.매 하려는 상품이
Etsy 정책에 맞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엣시의 정책 확인

🔽

https://help.etsy.com/hc/en-us/articles/360024112614



또 만약 실물 상품을 판.매 하신다면,
해외 배송이 필요하기 때문에
배송을 어떻게 할지의 계획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디지털 상품의 경우에는
배송 걱정 없이
바로 글로벌로 판.매를 시작해 볼 수 있어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디지털 제품으로 먼저 시작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Etsy 계정 만들기]

 

엣시에서 상점을 열기 위해서는
계정을 만듦과 동시에
판.매를 할 상품을 등록해야 하고,
판.매 비용을 지불받을 수 있는
페이오니아와 연결해야만
상점을 정식으로 오픈할 수 있어요.

미리 판.매할 상품의 썸네일들과
설명 등을 준비하고
페이오니아에서 따로 계정을 만들어 놓으면,
상점 오픈을 할 때
정말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제품 등록 이미지

썸네일은 3000x2250 px 사이즈

총 10개까지 업로드가 가능하고

1개의 영상을 넣을 수 있는데,

영상이 있다면 꼭 같이 업로드를 하는 게

추후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페이오니아

Payoneer는 페이팔과 비슷한

글로벌 대금 수취 중개소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한국에서 현지 다양한 해외 은행의 계좌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페이오니아를 통해서 다른 나라 고객들의

결제비용을 받을 수 있어요.


Payoneer

🔽

https://www.payoneer.com/ko/


 

현재 현지 은행 계좌가 없는 셀러는

Etsy 측에서 모두 페이오니아를 연결하여

지급을 받게끔 조치가 취해진 상황이기 때문에

엣시샵을 열기 위해서는 페이오니아 계정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역시 페이오니아도 중개소이기 때문에

페이오니아 수수료도 따로 있는데요.

이 부분은 다음 블로그 글에서 다뤄볼게요:)

 

 

 


 

[Etsy 수수료]


엣시는 무료로 가입할 수 있지만,
마켓플레이스이기 때문에
당연히 여러 가지 수수료 있는데요.
주요 수수료로는 3가지 정도가 있어요.

 


1. 상품 등록 수수료

상품 1개를 등록할 때마다
$0.20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해당 상품이 판.매 될 때마다 또 발생을 합니다.
그리고, 판.매가 되지 않더라도
4개월마다 상품이 갱신되면서
또 발생을 하는..
끝나지 않는 굴레 수수료랍니다.


여기서 잠깐!

상품 등록 수수료를 40번까지
무료로 받아 $8(약 11,000원)을 절약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해 두었어요!


🔽 아래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Etsy무료리스팅] 엣시 40개 무료 리스팅 받고 가입하기

 

[Etsy무료리스팅] 엣시 40개 무료 리스팅 받고 가입하기

안녕하세요.제이미디자인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수공예품을 판.매하는글로벌 마켓플레이스,Etsy 40개 무료 리스팅 혜택 받는 방법을공유하려고 해요. [Etsy 한국 셀러 입점 가능] Etsy는 전 세계 수

jmis.tistory.com


 

2. 거래 수수료

판.매 금액의 6.5%


3. 결제 처리 수수료

결제 방식에 따라 3~4% 추가 (국가별 상이)

 

 


수수료가 이렇게 다양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빼고 남길 마진을 고려해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Etsy SEO 최적화 팁]


엣시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활용하는 게 정말 중요한데요.
글로벌 마켓답게 정말 많은 상품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의 키워드와 태그
상품에 맞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1. 제목에 키워드 포함하기

작성은 영어로 하셔야 하지만,

한글로 예를 든다면

'귀여운 고양이 스티커 디지털 다운로드'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나열하여 제목을 설정하세요.

 

2. 태그 활용하기

엣시는 13개의 태그를 제공하는데,
모두 사용하는 게 좋겠죠?

 

3. 설명에 키워드 자연스럽게 포함하기

설명란에 키워드를 포함하여
제품을 설명하면, 중복적으로 키워드가
사용되기 때문에 노출이 더 될 가능성이 있어요.


4. 고퀄리티 이미지 사용하기

고객이 접하는 제품의 썸네일 사진들은
제품의 신뢰도와 브랜드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끼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제품을 등록할 때 올리는 썸네일은
꼭 고화질로 올리는 게 좋습니다.


5. 리뷰 요청하기

좋은 리뷰는 판.매 증가에 정말 큰 도움이 돼요.
특히 신규 상점의 경우에는,
고객들의 신뢰가 아직 쌓여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고객의 리뷰가 정말 중요합니다.
초반 판.매가 이루어지면,
고객들에게 좋은 리뷰를 요청해
3-4개의 리뷰를 쌓아두시면 좋습니다.


 


 

[마케팅 전략 짜기]


Etsy에 상품 등록만 해두기보다는
판.매를 늘리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잘 활용하는 게 좋아요.

 


1. 소셜미디어 활용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틱톡 등
요새는 소셜미디어로 바이럴이 되면,
매출의 급성장이 가능한 시대인데요.
그만큼 소셜미디어 사용은 이제 거의 필수인 거 같아요.
특히 핀터레스트는
자체 광고의 비용이 매우 저렴하고,
투자비용대비 전환율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같이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2. Etsy 자체 광고 활용

엣시에도 내부적으로 광고 설정이 있어요.
Etsy Ads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소액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를 작게 시작해 보기 좋습니다.




 

 


엣시 판.매가
처음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하나씩 차근차근해보면 금방 익숙해질 거예요.


글로벌로 판.매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니,
꼭 시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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